마우스총 [LMS 프로젝트]
일전에 만든 유아용 전동보드는 현재 마무리중이며 슬슬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
동아리의 큰 정체성을 놓고 팀원들과 고민한 끝에 금속가공, CAM구조해석, 영상처리(A.I.) 장난감 후보 중 장난감으로 결정하게 되었다.
그래서 다음 프로젝트 때 장난감 같은 걸 만들어 보려고 찾아본 결과
몇 달 전에 재미있게 본 사이코패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총(이하 도미네이터)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든 사이코패스 애니메이션도미네이터 교수와의 해당 사진 미팅 후 결론은, 해당 장난감을 만드는 것에는 찬성하지만, 3D프린팅을 이용하여 제작할 예정이지만, 그것으로는 퀄리티가 나오지 않으므로 해당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우리는 기능을 더 추가하자고 했다.
교수의 아이디어는 변신하는 총에 마우스 모듈을 넣어 총마우스를 만들자는 제안을 받았고 우리도 좋은 아이디어 같아 해당 프로젝트를 하기로 했다.
우선 총 마우스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기 위해 이미 한 기성품을 확인했다.
전체적인 구상으로는 제어 파트와 설계 파트로 나누어 진행 제어 파트의 구상은 대략 이런 느낌.우선 첫째로 해야 할 일은 마우스의 모듈 값을 가져올 수 있는지와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지가 해당 파트의 열쇠라 생각된다.
설계 파트는 1차 회의 내용을 기준으로 총기류는 SMG 정도의 크기가 적당할 것(AR는 너무 크고 Pistol은 너무 작다) 예상되는 총기는 Vetor로 예상 변신 파트는 점차 디자인하기로 했지만 큰 틀은 현재 실재하는 총기로 진행할 경우 변신 부위는 매우 한정적이라는 점 총신이 늘어나거나 파트가 전체적 좋은 정도로 예상하며, 이는 제어 파트가 튀어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회의 때 참고한 총은 위도우 메이커 - 죽음의 입맞춤 간조 - X-Gun 사이코패스 - 도미네이터 정도
변신하는 이유도 생각해 봤지만 버튼을 눌렀을 때 변신하도록 하는 것이 이용자에게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